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벤허 (Ben-Hur) 줄거리 및 등장인물 평점

by 야단부르스 2023. 4. 9.
반응형

 

영화 벤허 (Ben-Hur)

 영화 벤허 (Ben-Hur)는 유다 벤허라는 부유한 유대인 왕자의 이야기를 다음 고전 서사 영화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벤허가 특권의 삶에서 노예로 전락하여 복수와 수감생활의 삶에 이르기 까지의 여정을 그린 영화 입니다. 이영화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 영화 벤허 줄거리

 

 예수 그리스도 시대에 로마가 점령한 예루살렘에 살았던 부유한 유대인 왕자 유다 벤허의 이야기를 담은 고전 서사 영화입니다. 1959년 개봉한 이 영화는 루 월리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찰튼 헤스턴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야기는 유다와 그의 어린 시절 친구인 로마 군인이 된 메살라와 함께 시작됩니다. 두 사람은 사이가 틀어지고 메살라는 유다를 반역죄로 거짓 비난하여 투옥되고 가족과 떨어지게 됩니다. 포로 상태에서 유다는 전차 경주자가 되면 자유를 주겠다는 셰이크 일대림을 만납니다. 유다는 성공적인 경주자가 되어 결국 로마 집정관의 호의를 얻고 자유를 얻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로마에서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된 메살라에 대한 복수를 시작합니다. 영화의 절정은 유다가 메살라와 짜릿하고 위험한 전투를 벌이는 로마의 상징적인 전차 경주입니다. 그 과정에서 유다는 용서와 구원의 참된 길을 보여주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납니다. 예수의 가르침에서 영감을 받은 유다는 메살라와 화해하고 마음의 평화를 찾으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충성, 우정, 배신, 용서라는 주제를 다루는 포괄적인 서사시입니다. 숨이 멎을 듯한 비주얼, 놀라운 세트피스, 잊을 수 없는 공연으로 유명하며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잇습니다.

 

2. 영화 벤허 등장인물

  • 유다 벤허 (찰턴 헤스턴) - 예수 그리스도에 시대에 로마가 점령한 예루 살렘에 살았던 부유한 유대인 왕자입니다. 찰튼 헤스턴이 연기한 유다는 어린 시절 친구인 메살라에게 반역죄로 누명을 쓰고 투옥되어 가족과 헤어지게 됩니다.
  • 메살라 (스티븐 보이드) - 로마 군인이자 유다의 어린 시절 친구입니다. 메살라는 로마에서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었으며 영화의 주요 악역으로 나옵니다.
  • 셰이크 일데림 (휴 그리피스) - 전차 경주자가 되면 유다에게 자유를 제안하는 셰이크 일데림 입니다. 유다의 멘토가 되어 그가 메살라와의 전차 경주에서 우승하도록 돕습니다.
  • 에스더 (하야 하라릿) - 유다의 사랑에 대한 관심과 그가 감옥에 있는 동안 유다의 가족을 돌보는 유다 가족의 노예입니다.
  • 본디로 빌라도 (프랭크 드링) - 예수 그리스도의 재판을 관장하고 영화에서 부역을 맡은 로마 집정관 역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 - 유다에게 용서와 구속에 대해 가르치는 영화의 핵심 인물입니다. 몇 장면에 불과하지만 그의 영향력은 영화 전반에 걸쳐 느껴집니다.
  • 퀸투스 아리우스 (잭 호킨스) - 유다의 은인이 되어 그가 자유를 얻도록 돕는 로마의 제독입니다. 그는 또한 유다를 그의 아들로 입양합니다.

각 줄거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영화의 주제인 충성, 우정, 용서에 기여하는 주요 인물들입니다.

 

 

3. 영화 벤허 해외리뷰 평점

 

비평가와 관객 모두에게 놀라운 영상 및 시대를 초월한 주제를 칭찬하면서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Rotten Tomatoes 에서 89%의 지지율을 받았으며 영화 평론사 IMDb에서 10점만점 8.1점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최우수 작품상과 최우수 감독상을 포함하여 11개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으며 영화계에서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숨막히는 세트피스와 특히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액션 중 하나로 칭송받는 전차 경주 장면을 칭찬하였습니다. 찰튼 헤스톤의 유다 벤허 연기 또한 널리 찬사를 받았고 많은 사람들이 그의 가장 훌륭한 연기를 하였다고 평하였습니다. 3시간이 넘는 영화의 상영 시간이 일부 시청자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특정 장면은 현대 관객에게 시대에 뒤떨어지거나 지나치게 멜로드라마 장르처럼 느껴질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판은 일반적으로 영화의 많은 강점과 지속적인 인기에 묻히게 됩니다.

 

  • Seventh Art Studio (Victor Pineyro) - 62년 지난 지금 이것보다 더 좋은 작품은 없을 것입니다. 절대적 걸작으로 수년전에 내러티브와 기술적으로 성취왼 것은 영화 천재들의 작품입니다.
  • Daily Telegraph (Martin Chilton) - 스펙타클한 영화지만 한 남자가 로마의 폭정에 맞서 자신과 가족에게 온갖 종류의 끔찍한 결과를 초래하는 이야기는 강력하고 흥미진진합니다.
  • Ree Views (James Beradinelli) - 3시간 42분의 상영 시간이 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지루한 장면이 있지만 전차 경주가 끝날때까지 장면을 끌지않으며 많은 초기 장면들이 매력적입니다.
반응형

댓글